나는 기술 블로그를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보았다. Tistory, velog 등 많은 기술 블로그들을 경험해보았는데 항상 개발자라면 나만의 블로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고 그 생각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심해졌다. 그래서 기술 블로그를 만들어보자! 하면서 검색하던 도중, 지금 열심히 공부하고있는 React 툴 기반으로 만들어진 Gastsby를 알게 되었다.

Gatsby 템플릿으로 블로그 시작하기

최대한 효율적이고 빠르게 블로그를 만들고 싶었기에 기본적인 템플릿을 활용하기로 했다. 내가 찾아본 템플릿은 starter-beezoomkoding-gatsby-blog이다. 어떤 것들을 사용하던지는 상관없다. 당연한 말이지만 본인에게 가장 맞는 템플릿을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한다.

아쉽게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블로그를 만드는지는 적지 않을 생각이다. 위에 적은 깃허브 주소만 확인해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 너무 좋은 블로그 글들이 많기때문이다.

Gastby 블로그를 만들면서 느낀 점

원래 개인프로젝트를 하며 배운 점이나 알고리즘 등을 포스팅하는 목적으로 기술 블로그를 운영해왔다. 하지만 확실히 기술 블로그를 직접 만들어보면서 또 하나의 작은 프로젝트를 하는 느낌이 들었고 무엇보다도 내가 원하는 기능을 마음껏 만들어보며 운영할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다. 추가적으로 더 넣고 싶은 기능들이 있기에 개발하면서 그 부분에 대해서도 포스팅할 생각이다. ‘기술 블로그를 만들어볼까?‘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당장 시작해보라고 권하고 싶다. 혹시 알까? 제2의 벨로그같은 사이트가 탄생할지😁


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!👇